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도 출산도 육아도 이젠 정보화 시대다 (feat. 육아도우미)

아빠들의 양육 , 육아 Tip

by 아꿈이 2020. 3. 17. 17:10

본문

   안녕하세요! 아꿈딸꿈의 아꿈이 인사 드립니다^^;

   오늘은 내 아이 어떻게 하면 똑똑하게 잘 키울 수 있을까요?” 라는 주제로 정보화 시대에 맞게 시간은 시간대로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슬하의 9세의 딸과 6세의 아들을 두고 있는데요. 제가 제 아내와 함께 아이를 키울 때만 해도(물론 지금도 키우고 있습니다만ㅡㅡ;)요즘과 같이 이렇게 정보들이 다양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정말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해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육아를 조금이나마 도와드릴 수 있는 내 손안의 육아도우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스마트한 육아 어플입니다.


1. “Baby Time" (수유, 육아, 일기)

별점: 4.8

리뷰: 1만개

사용자: 50만 이상

주요기능: 50만명 이상이 선택한 대세 육아 앱으로써 편리한 수유패턴 메모, 아이 발달 사 항 정보,아기 뮤직박스, 위젯, 차트, 공개일지, 공유 및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유관련 메모들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이에게 수유한 시간과 양을 기록하면서 자연스럽게 패턴을 확인할 수 있기에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이 외에 도 수면, 기저귀 교환시간 패턴을 위젯을 설정해 바탕화면에 띄울 수도 있어 엄마, 아 빠 모두에게는 정말 꿀 팁이니까 꼭 참고해 보세요.


2. “차이의 놀이-연령별 맞춤 놀이 & 육아 앱

별점: 4.8

리뷰: 7천개

사용자: 50만 이상

주요기능: 하루 하나, 아이와 쉽게 할 수 있는 육아& 놀이 팁으로써 아이의 연령에 맞는 놀이 팁뿐 아니라 아이의 성장발달을 돕는 놀이 패키지, 차이의 성장교실 등 다양한 정보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우리아이는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놀이를 좋아하는 지 처음 엄마아빠가 된 부모라면 한숨만 나온다. 특히 아빠들이 이런 고민이 더 심할 수밖 에 없다. 이런 아빠들이라면 더욱 좋다. 이 앱을 통해서 아이의 성장에 맞게 놀아 주면 서 아이들과 라포형성을 더 쌓아보세요.


3. “베이비스토리 -대한미국 1등 출산육아 앱

별점: 3.6

리뷰: 1천개

사용자 50만 이상

주요기능: 우리 아기 첫 성장앨범, 우리 가족 편리한 사진 공유, 무료 사진인화, 육아용품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앱은 특별히 가족 홈 만들어서 우리아기 사진을 공유할 뿐 만 아니라 무료사진 인화 서비스까지 하고 있어서 좋다. 또한 이는 육아맘, 대비와 소통할 때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4. “맘시터

별점: 3.8

리뷰: 675

사용자 10

주요기능: 아이 돌보미 서비스로 아이돌봄, 베이비시터, 등하원 도우미, 육아도우미, 산후 도우미까지 다양한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다.

이 앱은 정부에서 하는 아이 돌봄 서비스가 있기 하지만 여러 가지 제약이 있고 기준 에 맞지 않으면 또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맘시터에서는 사용자에 맞 는 다양한 아이돌보미 서비스가 있는데 특별히 영어놀이 수업이 가능한 도우미 및 무엇 보다 보유교사, 유치원 교사 출신의 도우미 등도 구할 수 있어서 엄마 아빠 입장에서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맘스 예방 접종도우미

별점: 4.8

리뷰: 995

사용자: 5만이상

주요기능: 다자녀와 산모 산전검사 및 종합관리, 신생아 예방접종과 자동날짜계산 예약 알 림 서비스, 한 분에 보는 영유아 필수접종 등 편리한 이력관리와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아이들의 예방 접종 날짜를 일일이 챙기기 어려운 엄마들을 위하 어플입니다. 아이들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현재 날짜부터 예방 접종 예상일을 자동 계산해 주는 것 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접종 일정뿐만 아니라 보건소와 소아과 아이가 맞아야 하는 60여 가지의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편리 합니다.


6. “응급의료 정보제공(보건 복지부)”

별점: 3.6

리뷰: 2천개

사용자: 50만 이상

주요기능: 응급의료정보제공, 병원안내, 약국안내, 진료병원, 명절(,추석)병원 약국, 연휴 병원 약국, 응급처지, 자동심장충격지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밤 중에 아이가 갑자기 아픈데 어느 병원에 가야할지 몰라 당황한 경험이 있다면 응급의료정보 제공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지도를 중심을 실시간 지료가 가능한 병원 찾 기,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병원 및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가 가능하고 야간 및 주말에 가능한 병원도 찾아줍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심장충격기의 대한 내용도 제공하고 있으니 꼭 아이의 일이 아니더라도 우리 생활에 필요한 정보이니까 꼭 알아 놓으세요.


 

7. “굿닥

별점: 4.1

리뷰: 1만개

사용자: 100만 이상

주요기능: 응급상황을 위한 병원을 찾아주는 위에 앱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 다. 다만 굿닥에서는 원격으로 진료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상담이 필요한 환자들은 상담을 받아도 좋겠습니다.

이 앱에서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일명 마스크대란이 발생했는데 굿닥에서는 마스크 알리미 스캐너라는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내 주변 마스크 수량을 알림으로 체크 받을 수 있어서 마스크를 조금 더 빠르게 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8. “아이쉐어링 위치주척

별점: 4.3

리뷰: 4만개

사용자: 500만 이상

주요기능: 아이쉐어링은 무료 위치추적 어플로 가족보호, 커플, 유학생, 여성안심, 자녀 안심이, 미아 방지, 핸드폰 분실, 안심귀가 등 스마트폰 필수 어플입니다.

이 앱은 서울시 뿐 아나라 실시간으로 전세계 내 친구들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으며 이 밖의 SOS 긴급 호출 서비스(여성 안심귀가 서비스), 내 자녀를 위험으로부터 예방 하는 자녀 안심이, 여성 안심 지킴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전기 스타일의 무료 음성통화도 가능하며 이 밖의 사생활 보호 설정도 가능하니 안심하시고 사용해 보세요.


# 이렇게 임신에서부터 출산 육아까지 도움이 될 만큼 어플들을 알아봤는데요. 지금은 확실 히 많은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어플들이 많아서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것 같아요. 일하랴 애 키우랴 시간도 없고 바쁜 엄마 아빠들이라면 꼭 사용해보세요^^: 제 글이 여러분들의 육아에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하트 한 번 날려 주 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