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들 장남감까지 '드라이브 스루' 운영!! 대세는 대세인가 봅니다!!

아빠들의 양육 , 육아 Tip

by 아꿈이 2020. 3. 26. 22:16

본문

   안녕하세요^^; 아꿈딸굼의 아꿈이 입니다.

   전 포스팅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한국식 드라이브 스루' 를 넘어서 '워킹 스루' 로 진화해 가는 우리나라의 진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계속해서 기사가 나오는 것을 보니까 전 세계 47개국에서 우리나의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방식을 배우고 싶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지금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미국뿐 아니라 유럽은 지금 코로나 확진자들이 계속해서 증가세에 있으며, 특히 미국은 코로나로 인해 사망자들을 안치 할 영원실도 부족한 상태라고 하니 코로나의 증가세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코로나를 겪은 우리나라의 선별 대처법(한국식 드라이브 스루)을 모델로 해서 더 배우고 싶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드라이브 스루" 가 대세는 대세인가 봅니다. 무슨 말이냐? 아이들 장난감까지 나라의 지자체인 즉,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요즘 아이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도 학원도 계속 무기한 방학이 계속되고 있기에 아이들도 엄마, 아빠들도 다 지쳐가고 있죠? 집에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도 하루 이틀이죠? 우리 아이들이 너무 심심해 합니다. ㅜㅜ 이런 상황이라면 각 지차체에서 운영하는 육아종합지원세터에서 하는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보통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가면 장난감등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카페와 같은 장난감들을 만날 수 있었지만 아시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해서 거의 모든 공공기관이 다 휴관에 들어간 채 언제 문을 열지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기에 엄마, 아빠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이런 드라이브 스루를 한 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1. 먼저, 회원 등록

   먼저 대상은 장난감을 빌리기 위해서 장난감도서관 등록회원만 가능하다고 하니 각 지체에서 운영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을 등록해 줍니다. 그러나 먼저 각 지차체에서 하는 운영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여방법을 확인하시고 수령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저: 경기도 용인시


2. 그 다음날(예약한 날) 수령하면 끝!!

   그리고 신청남 다음날(예약할 날) 각 지자체의 장난감 도서관으로 장남감을 수령하로 가면 끝^^ 입니다. 용인시는 운영 첫 날인 25(수) 하루 126점을 빌려 줬으며 134점을 예약 접수했다고 합니다.


3. 그 밖의 참고사항

   장난감은 각 가구당 1점이 가능하며 차량으로 수령이 가능한 소형 장남감들에 한 한다고 합니다. 또한 경남 양산시 등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아예 장난감을 신청자들에 한해서 택배로 보내주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서비스는 신청자인 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이것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놀이지도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놀이 지도사 프로그램이란 놀이지도사가 아이사랑 놀이터와 상상뭉치 놀이실을 순회하며 영유아의 놀이 권리 확보와 가정양육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의 감정에 따른 놀이코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유아의 발달과 연령에 따른 적절한 놀이방법 및 보호자의 양육기술 지도, 놀이상황에서 양육자와 보호자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기술지원으로 가족 친밀감 향상을 돕고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놀이지도 지원을 하며 육아 정책 정보 및 양육 기술 정보 제공을 통한 양육자의 역할 수행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영유아가 놀이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권리, 자유롭게 놀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한 놀이문화 제공과 양육 부담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런 정부의 지침을 따를수 없게 되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놀이 지도자가 찾아가는 서비스' 의 일환으로 만들기 재료와 놀이하는 방법을 가정으로 우편 발송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합니다.  

   다만, 각 지자체별도 조금씩 운영하고 있는 방법은 조금씩 상이하니 먼저 홈페이지나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전화로 문의를 하고 움직이시는 것이 시간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밖에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소소하게 아이들을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으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지금까지 각 지차체에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하는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장난감은 깨끗하게 소독하고 나온 장난감이라고 하니 대여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이 되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은 꾹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