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드센스 승인? 구글 노출이 안된다고요? RSS 등록하기!

블로그 운영팁

by 아꿈이 2020. 3. 13. 02:42

본문

   안녕하세요^^; 아꿈딸꿈의 아꿈이 입니다. 

   블로거들와 블로그들의 포스팅 퀄리티마다 조금씩 다를 순 있을지 모르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누구는 월 100만을 찍었네, 누구는 월 200만을 찍었네 하시는 분들보면 조금은 초보 블로그로서 상대적 박탈감이 올려 옵니다. ㅜㅜ 거기다 자신이 포스팅한 글도 각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안되고 있다면 더더욱 슬픈일이죠. 참고로 노출이 안되는 것은 아니고 노출이 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자신의 싸이트 맵을 등록한 후 자신의 블로그/RSS까지 등록을 하면 조금 더 빨리 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될수 있음으로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서 오늘은 초보 블로거 분들을 위해서 자신의 싸이트 맵과 RSS 등록을 통해 구글에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잘 보시고 따라와 주세요^^; (싸이트 맵 등록하는 것은 차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 티스토리 구글서치 콘솔 이용해서 "RSS" 등록하기

1. 먼저 구글에서 '구글서치콘솔' 을 치시고 클릭!

2. 시작하기 클릭 

3. 다음 화면에서 URL 접두어 아래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붙여넣기 후 '계속' 클릭

4. 소유권 확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다른확인 방법'에서 HTML 태그에서 사이트 홈페이지 메       타태그 추가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됩니다. 여기서 '복사'를 클릭 합니다.

5. 다음으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로 들어와 스킨편집을 아래와 같이 클릭합니다.

6. 오른쪽 상단의 있는 HTML 의 편집을 클릭합니다.

7. 다음의 HTML 화면에서 녹색으로 <meta>를 잘 보시고<meta>의 마지막 부분  "/>" 되어 있는 부     분에서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빈 공백 줄이 나오는데 거기서 아까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meta>로 시작한 글이 나오게 됩니다. 

8. 그리고 나서 아까 '소유권 확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을 누르면 인증확인이 되면서 다음과 같은 

   소유권이 확인됨이라는 화면이 뜹니다. 

9. 이 화면에서 '완료'를 누릅니다.

10. 그리고 나서 구글 서치 콘솔 화면으로 옵니다. 여기서 좌측 하단쯤에 싸이트 맵을 클릭 합니다.

11. 여기서 '새 싸이트맵 추가' 부분에서 자신의 주소가 있다면 "RSS" 추가 기입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RSS' 등록은 끝이 납니다.(화면에 제출된 사이트맵은 이제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이고 전 이미 싸이트 맵까지 완료한 것을 스샷한 것이기에 참고만 해주세요) 

# 이제 싸이트 맵 만든는 방법입니다. 

   먼저 싸이트 맵이란 싸이트에 있는 자신의 포스팅 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입니다. 각종 포털 싸이트에서 자신의 글을 검색 했을 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화면에서 RSS 제출 밑에 '싸이트맵 제출' 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나서 싸이트맵을 다운받아야 하니까 아래 주소로 들어옵니다.

   http://www.web-site-map.com/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우측에 공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붙여넣기 하고 아래 노란색 버     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2번에서 보안코드를 입력하시고, 그리고 맨 아래 괄호       친 부분안에 네모 박스에 체크표시 하시고 노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5. 다운로드가 끝나면 위 화면에 괄호 아래 3번 항목이 생기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6. 아래의 화면처럼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면 파란색 다운로드 글씨를 눌러 다운로드 하신 후(다운로     드는 찾기 쉽게 바탕화면에다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7. 콘텐츠 설정에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변경후(여기서 원래 그렇게 되어 있으신     분들은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아래의 변경사항 저장을 누릅니다.

8. 그다음 글쓰기를 누르신 후 다음과 같이 제목을 대충 적으셔도 되고요, 아까 바탕화면에 바운로드 했던 파일을 불러와서 본문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공개가 아닌 비공개로 설정을 바꾸신 후 발행을 합니다.

9. 위에서 발행한 그 글을 여셔서 그 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링크주소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여 새 사이트맵 추가에서 나머지 빈     공란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커서를 이용해서 'attachment' 앞부분     은 다 지워주시고 마지막으로 제출을 눌러줍니다.

10. 그러면 다음과 화면이 나오면서 등록이 됩니다. 

    이것으로 사이트 맵과 RSS 등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까 아직 등록을 안하신 초보 블로그님들은 얼른 하셔서 노출로 인한 유입이 많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유입이 많다는 것은 앞으로 에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겠죠? 뿐만 아니라 그 기간도 앞 당길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및 네이버, 빙 같은 포털싸이트도 해당싸이트에 맞게 등록을 하시면 그 싸이트에서도 노출이 일어날 수 있으니 꼭 해야겠죠^^;  

   이 번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