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블로그 최적화방법 - 줌(zum) 등록하는 방법!

블로그 운영팁

by 아꿈이 2020. 3. 22. 22:35

본문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밤을 보내고 계신가요?^^; 아꿈딸꿈의 아꿈이 입니다~


   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대로 오늘은 티스토리 나의 블로그를 노출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줌(zum)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사실, 줌은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러나 "티끌모아 태산" 이라는 말이 있죠? 줌으로 유입되는 유입수가 얼마나 될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나의 블로그를 각 포털에 노출하는 방법인데 해서 나쁠 건 없겠죠? ^^;




   전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렸지만, 포털 사이트에 순위가 전 세계적으로는 구글이 1위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1위, 그다음 구글, 다음, 빙, 줌 순으로 이어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직도 나의 블로그를 구글과 네이버에 등록하시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해당 그림을 누르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구글에 노출시키기

*티스토리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자! 그러면 나의 블로그를 줌(zum)에서 노출시키 저를 따라서 팔로미^^; 참고로 줌에서 노출하는 방법은 구글과 네이버보 상대적으로 쉬우니까 잘 따라오세요~~


1. 줌(zum) 싸이트에서 '고객센터' 로 들어가 줍니다.

   아래 화면은 줌 싸이트에서 맨 아래를 보시면 2번, 3번(확대사진)에서 고객센터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사이트검색등록' 을 클릭한 후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3. 신청서 작성하기

    그러면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신청서에 맞게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주소는 뭐 구글이나 네이버를 등록해 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다만, 처음의 주소의 셋팅이 "http://"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https://"로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와서 다 지우시고 붙어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이트 소개는 간단히 자신의 블로그는 어떤 블로다 라고 소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등록사유도 어떤한 이유로 등록을 하려고 한다고 써주시면 됩니다. 심오하게 쓰지 않으셔도 되니까 가볍게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동의부분에 체크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끝입니다.  쉽죠^^? 이렇게 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으면 하루에서 늦어도 2-3일이면 줌 사이트 담당자로부터 메일이 옵니다. "등록요청하신 사이트의 제목, 설명을 자동으로 롭소이 수집한 결과로 웹수집 등록 되었습니다" 라고요. 이렇게 등록된 자신의 블로그는 당일 늦어도 그 다음날부터는 줌(zum)에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줌에서 내 블로그 노출시키기 방법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하트 꾹 눌러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