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블로그 최적화!! 한국에선, "구글 < 네이버" 가 답이다!! 에드센스의 지름길!!

블로그 운영팁

by 아꿈이 2020. 3. 21. 02:42

본문

   안녕하세요? 아꿈딸꿈의 아꿈이 입니다.

   저 번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에 검색 등록, RSS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죠? 어떻게 여러분들의 블로그와 함께 포스팅한 글이 잘 노출이 되고 있나요?^^;

   ! 이 번에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는 블로그 최척화를 하기 위해서 곡 필요한 작업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서 따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이 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르겠죠? 그래서 저 번에 각 포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 등록을 해야 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전 세계 적으로 보면 구글이 포털 검색에서 차이하는 순위가 구글이 압도적으로 1위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1위입니다. 그다음, 구글과 다음, 그리고 줌 순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는 네이버에 검색 등록을 해야 하고 그래야 네이버에서 여러분들의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한 글이 노출이 되고 또 유입수가 일어나겠죠? ^^;


   ! 그러면 저를 따라서 "follow me" ~~


   먼저, 네이버에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라고 치시고 들어 옵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라고 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통합개편되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라고 치고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웹마스터도구" 를 클릭하고 들어옵니다.

   그 다음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없으시다면 왼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셔서 계정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계정을 만드는 건 쉬우니까 패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사이트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 자신의 블로그 주소, 예를들어 "https://sometime-striviallife.tistory.com/" 적으시고 옆에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HTML 파일 업로드" 가 아닌, "HTML 태그" 빨간색 박스를 체크하시고 메타태그를 마우스를 드래그하셔서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이 화면는 잠깐 나누고 나의 블로그로 창으로 가 볼까요.


   나의 블로그에서 관리자 창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또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html편집' 을 클릭해 줍니다. 쉽죠^^?

      그러면 아래와 같이 HTML 창이 쫙 나옵니다. ^^;  뭔가 복잡한 것 같은데 복잡하지 않으나까 잘 따라 오세요! 먼저, <head> 에서부터 <head> 까지 파란박스로 되어 있죠? 여기 안에 빈 간을 만들어 주셔도 되고(이럴 때는 문장이 끝나는 /> 이부분에서 엔터를 치시면 빈 공백줄이 생깁니다), 아니면 원래 있는 빈 공백줄에 아까 복사해준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해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는 빈 공백 줄이 아래와 같이 있기에 이것을 이용해서 해 보도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까 누르지 않았던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로 와서 마지막으로 "소유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더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RSS 제출 입니다. 

   먼저 나의 블로그로 가셔서 블로그 주조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다시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로 와서 왼쪽 중간 쯤에 "요청"  다음 "RSS 제출" 순으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RSS 제출 이라고 해서 블로그 주소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나의 블로그 주소를 붙여넣기 하신후 "https://sometime-striviallife.tistory.com/" 을 "https://sometime-striviallife.tistory.com/rss" 으로 마지막에 "rss" 만 덧붙이신 후 "확인"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끝납니다. 참 쉽죠^^이렇게 하면 내가 포스팅한 글이 얼마나 수집되고 있는지 등도 확인할 수 있으니까 조금 더 쉽게 내 블로그를 관리할 수가 있겠죠~ 

   자!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과 꾹 눌려 주시고 궁금하신 것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다음에는 "포털 사이트 줌에서 검색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